CK 기계플랜트설계사업단 33명 총 7개 팀이 발표
동명대(총장 정홍섭)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기계플랜트설계사업단(단장 김기주)은 오는 12일부터 13일 1박2일간 제주 서귀포시 KAL호텔에서 메카트로닉스공학부, 냉동공조공학과, 자동차공학과 재학생 33명 7개팀을 구성하여 대한기계학회에서 재료 및 파괴부문 2018년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한다.
사업단은 '발표능력향상프로그램' 일환으로 학술대회에 참여한다. 참여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과 학문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대회 참여에 드는 모든 비용을 전액 지원했다.
대내외적인 경쟁을 통해 취업경쟁력 향상과 동기부여를 통해 자신감을 높이도록 하고 있다.
기계플랜트설계사업단은 지난해 '재료 및 파괴부문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학부생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에서 재학생 40명 전원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등으로 전원 수상한 쾌거를 거두었으며, 'ACEM 2016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관련 학회 및 대회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2018 춘계학술대회 중 재료 및 파괴부문은 일반 세션은 물론 저명한 국내외 연구자의 초청강연을 필두로 하여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주제에 대한 특별세선, 기술강습회, 저변 학대를 위한 학부생 캡스톤디자인 경연대회 등을 다채롭게 기획하여 매년 개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