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수시 합격자 발표
    천원의 아침밥
    2024년 2학기 TU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

동명NEWS

동명 마중물 협동조합 특별한 카페 개소

  • 등록일 : 18.02.23
  • 조회 : 5114
지역 청년 취업 및 창업 활성화 첫 걸음

동명 마중물 협동조합(이사장 신동석)이 지난 20일 오후 3시 대연동 남구청년창조발전소 1층에서 마중물 협동조합 'THE WE Cafe(더위카페)'의 개소식을 가졌다.
동명대 정홍섭 총장과 함께 남구청년창조발전소 김일관 소장, 동명대 창업교육센터장 재학생 등이 참석했다.

THE WE Cafe(더위카페)는 지난 2017년 12월 창립총회를 통해 설립된 동명 마중물 협동조합의 중요 사업 중 하나다. 카페 운영을 통해 지역 청년의 취업 및 창업 활성화로 고용 창출을 극대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공헌 기여 문화를 확립하고자 하는 동명 마중물 협동조합의 첫 걸음이다.

THE WE Cafe는 일반적 카페의 기능도 하지만, 동명대 LINC+사업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현장실습학기제의 운영과 유급 현장실습 교육 모델의 시범 운영, 창업동아리 우수 제품 위탁 판매 등을 지원한다. 카페 현장체험 및 체험 교육 등 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

동명 마중물 협동조합의 가입자 대부분은 교수 및 학생, 지역 산업체 관계자라는 부분에서 의미를 가진다. 특히 가입자 중 학생 비율이 가장 많다. 이는 곧 청년들의 자주적이고 자립적인 조합 활동 의지를 보여준다.

신동석 이사장은 "협동조합 이사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조합원의 복리 증진과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기여라는 목표로 정진하겠다"고 밝혔다.